창업
[10/16] 36기 블로그 챌린지 #18 페르소나 3가지 대상 카피라이팅
짱닭
2024. 10. 17. 13:50
반응형
[01]
내 상품에 페르소나 3가지 유형을 정의하고,
각 페르소나에 적합한 상품의 제목, 상세 등의 카피라이팅 해보기
내 제품은 아니지만 예시로 설거지가 쉬운 항균 보온보냉병 사용
페르소나 : 매일 커피와 음료를 마시는 직장인
특성: 아침엔 커피, 오후엔 차 등 다양한 음료를 마시며 일한다.
환경 보호를 위해 텀블러를 사용하나 설거지의 귀찮음 때문에 종종 일회용 컵을 사용한다.
고민: 텀블러를 사용하느라 매번 다른 음료를 마실 때 마다 설거지를 해야 하는데 종종 환경 보호를 포기하고 싶은 마음에 휩싸임.
=> "커피 마시고 차를 마시고 싶다구요? 설거지는 5초면 됩니다!"
페르소나 : 매일 쌓이는 가족들 설거지거리에 치이는 4, 50대 주부
특성: 반복적으로 많은 양의 설거지에 시간 소요와 허리, 다리 통증이 생김. 요즘엔 환경보호한다고 가족들이 텀블러까지 사용해서 설거지거리가 늘어남.
고민: 식기 세척기를 장만하고 싶으나 고가의 가격에 망설여짐. 설거지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시키고 싶음.
=> "식기 세척기가 필요 없습니다. 물만 부어주면 스스로 세척되는 텀블러!"
페르소나 : 보냉병을 쉐이커로 사용하는 운동인
특성: 매일 퇴근 후 프로틴을 쉐이커에 타서 운동을 간다. 쉐이커는 크기도 크고 프로틴의 냄새가 남아서 매일 세척해야 함.
고민: 운동은 귀찮지 않으나 쉐이커 세척이 귀찮음. 자동 쉐이커는 있는데 자동 세척 쉐이커는 왜 없는지 항상 의문.
=> "운동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쉐이커 세척은 쉐이커에게 맡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