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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9/30] 36기 블로그 챌린지 #6

by 짱닭 2024.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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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FOMO 마케팅 전략 리서치 후 정리하고,

FOMO 마케팅 전략을 이용한 카피라이팅

사례 1개를 찾아서 분석하기

포모(FOMO)는 무언가 흥미로운 것을 놓치거나 놓치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현상을 일컫는 용어이다.
FOMO 마케팅은 바로 소비자의 기회 포착 욕구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기간 한정 세일, 프로모션 등이 해당한다.

마케팅에 포모증후군을 이용하려면 세일 마감일을 설정함으로써 절박감을 조성해야 한다.
카운트다운 타이머나, “오늘만, 마지막 판매, 세일 마지막 날”과 같은 경고 문구  등을 추가할 수 있다.

포모 마케팅은 트렌드와 유행을 따라가지 못하면 사회적 지위와 개인적인 입지가 뒤쳐질 것 극심한 불안감을 활용한다.
사실 포모는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흔한 감정이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가장 흔히 연관되어 있다.
이런 감정으로 인해 소셜 미디어나 다른 온라인 플랫폼의 사용이 증가하거나 다른 사람과 유행을 발맞춰 포모의 느낌을 피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계속해서 늘고 있는 추세다.

내 생각에 인간의 심리적 불안감을 잘 활용한 마케팅이지만, 최근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파괴적으로 높아진 시대에서 이런 마케팅이 남용된다면 사회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카피라이팅 사례

마켓 컬리 랜딩 페이지의 팝업 광고

"뷰티컬리페스타 종료임박
"최대 혜택 + 특가가 끝나가요!"

할인 퍼센티지에 쿠폰 할인까지 더해진다는 텍스트를 이용하여 큰 할인율을 강조했고
종료 임박, 특가가 끝나간다는 메세지로 큰 혜택을 놓칠 수 있다는 고객의 심리적 불안감을 이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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